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 – 가토 겐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 책 소개

몽글한 감동과 따뜻한 이야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여기는 커스터드, 특별한 도시락을 팝니다》의 작가 가토 겐이 전작의 세계관을 잇는 동시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특별한 신작을 선보인다.
소설은 유령 손님을 태운 택시를 통해 기묘하지만 애틋한 힐링 판타지의 세계로 독자를 이끈다. 주인의 복수를 위해 택시에 탄 고양이 손님, 남겨진 부모의 마음을 달래고 싶은 어린이 손님, 남편의 내연녀를 마중하러 가는 부부 손님 등 기상천외한 사연을 싣고 택시는 달린다. 과연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까?
유령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택시 기사 기무라는 《여기는 커스터드, 특별한 도시락을 팝니다》에 등장했던 인물이라 더욱 반갑다. 여전히 소심하고 눈물이 많은 성격이지만 정직하고 반듯한 행동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치유한다. 또한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에서는 전작을 사랑한 독자들을 위해 도시락집에 얽힌 깜짝 비밀도 공개한다. 기묘한 분위기로 홀리고, 기발한 구성으로 몰입시키고, 따스한 여운까지 놓치지 않는 독창적 힐링 판타지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 서평

미스터리와 감동을 넘나드는 독창적 힐링 판타지
이 책은 ‘유령이 타는 택시’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설정으로 기존의 힐링 판타지와는 다른 장르적 재미를 전달한다. 손님들의 비밀스러운 사연은 읽는 내내 궁금증을 자극하는 동시에 이들의 정체가 밝혀질 때 반전의 즐거움도 전한다. 고정된 장소가 아닌 이동 수단이 주는 공간의 매력도 상당하다. 내용이 전개될수록 과연 목적지까지 잘 도착할 수 있을지 아슬아슬한 긴장감이 감돈다.
소설은 손님들의 안타까운 사연에서 끝나지 않고 그 너머 따뜻함을 포착한다. 택시라는 공간에서 생겨나는 판타지는 손님들의 슬픔을 해소하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틔워준다. 소설은 택시에서 내린 손님들의 가벼워진 발걸음을 통해 독자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선물한다.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 느낀점

“여기는 커스터드, 특별한 도시락을 팝니다”의 2부 정도의 느낌이 나는 소설이다.

판타지 소설이지만, 잔잔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다.

“여기는 커스터드, 특별한 도시락을 팝니다”에서는 도시락 가게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데 반해 “로터스 택시에는 특별한 손님이 탑니다”에서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택시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힐링이 필요할 때, 삶에 지쳤을 때 읽으면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리라…

 

저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leego205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