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수상한 한의원 – 배명은

수상한 한의원

 

수상한 한의원 책 소개

태어나 보니 집이 가난했고, 엄마는 자식보다 돈을 택하는 사람이었다. 그런 집의 아들이었던 승범이 한의사로 성공하고자 했던 이유는 순전히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서울 대형 한방병원의 부원장이 돼야만 했다. 원장도 돈을 밝히니까, 부원장이 되면 더 많이 벌 수 있으니까, 이 정도는 투자할 만했다.

하지만 원장은 승범이 건넨 돈만 뒤로 꿀꺽하고 다른 사람을 부원장으로 임명한다.
씩씩거리는 승범에게 끝내 돈도, 부원장 자리도 돌아오지 않는다. 승범은 서울 최고 한방병원 출신 한의사가 어디 개업을 못 할까 싶냐며, 인적이 드문 ‘우화시’로 떠난다. 지방 독점 한의원으로 대성하리라!

승범의 기대와 달리, 영혼까지 끌어모아 세운 한의원에 환자가 전혀 오지 않는다. 서울 출신의 유명한 한의사라고 홍보해도, 마을 유지에게 힘써 달라 부탁해 봐도 소용이 없다. 그렇다고 이 동네 사람들이 모두 건강하냐? 그런 건 아니다. 쓰러지기 일보 직전인 저 맞은편 ‘수정 한약방’에는 이상하리만큼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리니까! 대체 왜?

승범은 수정 한약방의 비밀을 캐내기로 결심하고, 몰래 한약방으로 들어간다. 한약방의 상담실을 훔쳐보던 승범은 기이한 모습의 귀신과 눈이 마주친다. 그대로 기절하는 승범.
귀신이 한약방에서 할 게 뭐가 있지? 승범은 전날 자신이 본 게 현실인지 의심스럽기만 하다. 멍하니 창밖을 보는데, 어젯밤 한약방에서 봤던 귀신이 사람 열 명을 이끌고 한약방으로 들어가는 게 아닌가?! 승범의 눈이 번쩍 떠진다. 이거였구나!
대박 한의원을 꿈꾸는 승범의 좌충우돌 귀신 치료 대작전!

 

수상한 한의원 서평

코미디 오컬트 판타지 힐링으로의 초대!
귀신을 볼 줄 아는 한의사, 승범과 한약사, 수정이 살고 있다. 가까이 마주 보고 있는 한의원과 한약방과는 달리, 승범과 수정의 사이는 그다지 좋지 않다. 승범은 우화시에 도착하자마자 걸레 빤 물을 자기에게 들이부은 수정이 마음에 안 들어서, 수정은 돈만 외치면서 귀신 환자 치료법을 쉽게 얻어가려는 승범이 마음에 안 들어서.
하지만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두 사람의 관계가 변한다. 그리고 그들이 바뀌는 데 큰 역할을 한 수정의 친구이자 수다쟁이 귀신, 공실도 있다.
산 자와 죽은 자의 공생은 무엇보다 승범을 점차 성장시킨다. ‘의사가 치료만 하면 되지. 뭐가 더 필요해?’, ’돈이라면 뭐든 할 수 있다’라고 말하던 승범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우화시에서의 생활.
승범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

함께 만들어 간 아름다운 책!
『수상한 한의원』의 표지ㆍ소품ㆍ캐릭터 일러스트는 한국 전통을 재해석하여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꽃타래 작가가 담당했다. 『수상한 한의원』에서 중요한 ‘밤’이 되는 순간을 화려하게 표현하여, 시선을 확 잡아끌도록 했다.
그리고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그리너리케이브는 이 멋진 일러스트들을 하나의 책으로 잘 엮어 냈다. 표지 일러스트의 운무를 제목에도 반영하여, 매력 있는 서체를 완성했다. 또한 책 내지에서 색상 변화, 글자 배열 및 정렬 변화 등을 통한 연출을 효과적으로 구현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수상한 한의원』의 북-음(BGM)은 독서로의 진입과 몰입을 도와주는 목적으로, 작곡ㆍ연주ㆍ뮤지컬 음악감독 등 왕성하게 활동하는 최희영 작곡가와 함께 제작한 15분가량의 음악이다. 작품의 주된 배경인 우화시가 주인공 ‘김승범’을 바라보는 시각을 음악적으로 승화하여 곡을 구성했으며, 한국 악기를 현대적으로 활용하여 배치했다.

 

수상한 한의원 느낀점

한마디로 귀신 나오는 소설이다. 책 읽는데 집중도 잘 안되고 흥미가 떨어진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권한다. 재미가 있어 집중도 잘 되고, 단숨에 읽을 수 있다. 미국 드라마 고스트 위스퍼러의 한국 버전 같기도 하지만, 내용은 한의사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귀신만 아니라면 실재 일어날거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돈만 아는 한의사가 겪게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다. 약간의 여운도 남기며, 배명은 작가의 소설을 또 찾게 만드는 수상한 한의원!!!

꼭 읽어보시길…

 

저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leego2052

관리자

View Comments

  • Its such as you read my mind! You seem to understand a lot approximately this, such as you wrote the e-book in it or something.
    I feel that you just can do with a few % to pressure the message home a bit, but instead
    of that, this is great blog. A fantastic read. I'll certainly be back.

Recent Posts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 김지수, 이어령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책 소개 이 시대의 대표지성 이어령이 마지막으로 들려주는…

2개월 ago

천개의 목격자 – 황민구

천개의 목격자   천개의 목격자 책 소개 저자 황민구의 직업은 법영상분석가다. 그는 강조한다. 조작되지 않은…

2개월 ago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 미나토 쇼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책 소개…

3개월 ago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한국사 – 임소미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한국사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한국사 책 소개 《요즘 어른을…

3개월 ago

목로주점 – 에밀 졸라

목로주점   목로주점 책 소개 인간이 지닌 동물적 본능과 기질을 중심으로 엮은 자연주의 문학의 정수…

3개월 ago

마농 레스코 – 아베 프레보

마농 레스코   마농 레스코 책 소개 오늘날 한국 교육은 정답만 찾아, 외우고, 시험 치는…

3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