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다 책 덕분이다.” 워런 버핏은 “최고의 투자는 자신에 대한 투자이며, 자신에게 하는 투자 중 책읽기만 한 게 없다”고 했다. 어쩌면 가장 손쉬워 보이는 투자법인데도, 행동에 옮기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만큼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이유이기도 하다. 2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내성적인 건물주’가 책을 냈다. 160만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 ‘30살 흙수저를 연봉 3억으로 만들어준 독서법’의 주인공인 저자가 말 그대로 독서를 통해 몸값을 올린 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본업에서 연봉 1억 원을 만들고, 28세에 빌라 3채를 경매로 사서 월세를 받고, 0원으로 메신저 사업을 시작해 2년 만에 대기업 임원급 이상의 자동 수익을 만들기까지, 저자는 그 공을 한마디로 표현한다. “이 모든 것은 독서 덕분이었습니다”라고.
책읽기가 어떻게 부와 연결될 수 있을까. 올바른 신념이 있으면 올바른 의사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고, 자기 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사업가들은 남다른 통찰력과 성실함이 있다. 올바른 신념은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을까. 성공한 사업가들의 통찰력은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 바로 책이다. 책 속의 성공한 이들의 경험을 읽고 관점이 변하지 않으면 행동이 달라질 수 없다. 이 책은 어떻게 책을 통해 일상에서 생각을 바꾸고, 바뀐 생각을 행동으로 옮김으로써 자기 몸값을 올리며 성공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책에서 얻은 통찰력을 실제 삶에서 인내로써 적용해 성공한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저자는 ‘1권 1진리’를 말한다. 한 권의 책에서 단 하나의 진리라도 발견하고 내 삶에 적용해 실행에 옮길 수 있다면 당신의 삶은 이미 성공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어떻게 책 읽기로 부를 일굴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저자가 실행한 대로 일주일만 따라해보자. 책은 어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든 해결책을 꺼내 쓸 수 있는 보물창고와 같음을 알게 될 것이다. 독서는 사고방식을 바꾸고, 행동을 바꾼다. 그리고 인생을 바꾼다. 책 읽기를 하지 않으면서 인생이 달라지길 바라지 말자. 어제의 나가 아닌 새로운 나로 거듭나고 싶은가. 나를 바꾸고 성공하고 싶다면, 독서를 실행에 옮기는 일밖에 없다. 가장 값싼 투자로 값비싼 결과를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몸소 겪은 경험을 기반으로 가감 없이 독서의 효용을 알려주는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PART 1 ‘책을 읽었을 뿐인데 몸값이 올랐다’에서는 내 가치를 올리는 가장 확실한 재테크, ‘책으로 몸값 올리는 법’을 알려준다. 독서의 도움을 받아 직장 연봉을 2배로 올리고 스마트 스토어, 부동산 경매, 유튜브 등 다양한 도전을 한 경험을 말한다.
이 모든 것은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의 경험을 읽고 관점을 변화시켜 스스로 행동을 이끌어낸 경험이다. PART 2 ‘책을 읽어도 내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던 이유’에서는 잘못된 독서법과 올바른 독서법을 설명한다. 단순히 ‘읽는 행위’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읽은 이후의 ‘행동’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자신의 상황에 필요한 주제를 찾아 쉬운 책부터 읽는 등 ‘책 읽는 습관’을 만드는 팁들을 알려준다. 책에 있는 내용을 어떻게 인생에 적용했는지를 들려준다.
책 한 권에서 발견한 한 가지 진리만을 인생에 적용해봐도 충분하다는 것이다. 최종 목표와 함께 하찮은 목표를 설정해 꾸준히 이뤄나가는 것이 중요함도 말한다.
PART 3 ‘몸값 올리는 독서법에도 공식이 있다’에서는 책을 제대로 읽는 공식을 설명한다. 문제를 해결해줄 책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고, 같은 주제로 책 3권을 단기간에 읽고 실천에 옮기는 것의 중요성을 말한다. 저자는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소설과 에세이는 잠시 내려놓고,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독서를 먼저 하기를 권한다.
PART 4 ‘책을 읽은 지 2년 만에 직장을 탈출하다’에서는 인생 책을 반복해서 읽는 것의 중요성을 말하고, 구체적인 인생 책 읽는 방식을 들려준다. 책 읽는 습관 다음으로 중요한 ‘환경 설정’ 능력을 갖출 것을 강조하기도 한다. 독서의 3가지 부작용을 말하며 독자들이 독서를 통해 편협한 사고를 갖지 않도록 경각심을 일깨운다.
PART 5 ‘회사를 위한 삶이 아니라 나의 몸값을 올리는 삶’에는 일상적으로 책의 도움을 받으며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온 저자의 생생한 경험들이 녹아 있다. 책을 읽는 본질적인 이유 4가지와 책을 읽어도 해결되지 않는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다룬다. 소설과 에세이만이 가져다줄 수 있는 이득에 대해서도 말한다. 책의 말미에는 이 책에서 말하는 13가지 핵심 내용을 정리해 보여주면서 내용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한다.
결국 모든 인생사 책으로 해결되는 것이리라.
저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책 소개…
View Comments
I was looking through some of your posts on this internet site and I conceive this site is real instructive!
Retain putting up.!
Very interesting info!Perfect just what I was searching for!
Euro trip